티스토리 뷰

 
 

 
재미있는 교재나 콘텐츠는 많지만 어떤 것을 활용해야 하는지 잘 몰라 유아 한글을 가르칠 때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도 재미있어야 하지만 가르치는 부모도 재미있어야 가르칠 때 서로 즐거운 것 같다. 
 
 

 
 

유아 학습지 추천(Early Childhood Workbook Recommendation )

 
유아는 어린 나이 일수록 부모가 콘텐츠를 이용하기보다는 학습지를 이용하는 것이 한글 공부의 학습 효과도 좋지만 아이의 정서와 발달에도 좋다.
 
학습지의 경우 집에 오셔서 선생님이 직접 아이와 수업을 해주시기는 하지만 선생님은 일주일에 한 번 방문하시기 때문에 집에서 부모가 선생님과 수업한 내용을 직접 한 번 더 봐주시면 유아 한글 공부에 확실히 학습지를 한 효과가 나타난다.
 
1. 한솔 학습지( Hansol Workbook )
 
한솔교육에서 나온 학습지를 엄마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편이라 사이트에 들어가 내용과 주변사람들의 이야기, 블로그와 후기를 보니 효과를 봤다는 분들이 더 많았다. 
 
 
 

영유아 전문 선생님과 프리미엄 한글 교구를 이용하여 매주 25분 방문 학습을 한다고 하는데 교구를 따로 구매해야 하고 선생님 수업료를 따로 내야 하니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은 고민해 보시는 게 좋을 듯싶다. 효과는 좋다고 하니 상담해 보시고 고민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또한, 유아 한글은 아이들마다 배우는 속도는 다르다는 것을 부모가 인정해야 한다.
내 자녀가 한글 배우는 속도가 느리다면 매일 반복을 하며 천천히 가르치면 점점 좋아지는 것이 보일 것이다.
그렇지 않고 아이가 한글 공부를 재미있어하며 잘 따라오는게 보이면 좀 더 속도를 내며 가르쳐도 좋을 것이다.
 
 
2. 눈높이 학습지(Eye level workbook )
 
학습지는 눈높이와 구몬이 있지만 유아 한글 공부에는 내용면에서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아 제 아이가 하고 있는 눈높이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저는 운이 좋게 좋은 선생님을 만나 저희 첫째, 둘째를 다 열심히 가르쳐 주셔서 첫째는 한글을 잘하고 있고, 둘째는 아직 열심히 수업을 해주시고 있답니다. 사실 저는 첫째는 한글이 좀 더뎌서 학습지 선생님도 수업을 해주셨지만 제가 매일 선생님과 했던 수업을 반복해서 더 가르쳤답니다. 둘째는 다행히 잘 따라가고 있는 것 같다.
 
눈높이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선생님이 집으로 방문하시고 20분정도 수업을 하신다. 다른 교구를 사지 않아도 되며 교재와 수업료를 합쳐서 결재하면 되니 가격은 저렴한 편이다. 
 
 
유아 콘텐츠 추천(Recommendations for toddler content )
 
1. 밀크티 ( milk tea )
 
밀크티는 유아부터 초등학교 아이들까지 많이 사용하는 콘텐츠이다. 밀크티는 선생님이 방문하지는 않지만 화상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대면하며 일주일 동안 콘텐츠를 이용하여 배운 것을 점검해 준다. 
 
 
 

 
 
2. 윙크 (wink)
 
윙크는 학습지와 콘텐츠를 병행하는 곳이라 학습효과가 더 올라가기 때문에 많이 선호 한다고 한다.
 

 

 
콘텐츠는 아이가 재미있는 놀이 형식으로만 생각하고 한글 공부에는 제대로 효과를 못보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무료 체험 신청을 꼭 해보시고 내 아이의 한글 공부에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또한 학습지를 하는 게 좋을지 콘텐츠를 하는 게 좋을지도 약정기간이라는 게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민해봐야 한다. 

반응형